2016년 1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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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ISO 21001 EOMS(Educational Organizations Management Systems )의 원칙2020-07-22 14:2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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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9001:2015 규격에 품질경영의 7원칙이 있는 것처럼, ISO 21001:2018 (EOMS)에는 11가지 핵심 원칙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번역내용을 공유 해드리니, 교육 기관에 근무하시는 회원님들은 참고하세요.


EOMS(Educational organizations Management systems )의 원칙

 

 

1. 학습자와 다른 수혜자에 초점

 

1.1 설명

EOMS의 주요 초점은 학습자 및 기타 수혜자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기대치를 초과하는 것이다교육 기관은 지역 사회의 요구교육 기관의 비전 및 사명코스 목표 및 결과를 고려하여 학습자를 자신의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야 한다.


1.2 이론적 근거

교육 기관이 모든 학습자의 요구 사항을 하는 동시에 고용주​​부모 및 정부와 같은 다른 수혜자의 신뢰를 이끌고 유지할 수 있을 때 지속적인 성공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기관은 모든 학습자가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노력한다.

교육 기관과 함께 수행되는 모든 활동은 학습자와 다른 수혜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습자 및 기타 수혜자의 현재와 미래의 요구를 이해하는 것은 조직의 지속적인 성공에 기여한다.

 

1.3 주요 이점

몇 가지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학습자와 다른 수혜자들의 가치 증대;
  • 이해 관계자의 요구에 대응하는 능력이 향상
  • 학습자와 다른 수혜자의 만족도 증가;
  • 조직의 평판향상;
  • 학습자의 동기 부여 및 참여도 개선
  • 역량의 획득 및 개발 개선;
  • 다양한 학습 스타일다양한 요구배경을 가진 학습자를 위한 교육에 대한 폭넓은 접근;
  • 학습자의 자기개발이니셔티브 및 창의성 향상

 

1.4 가능한 조치

가능한 조치는 다음이 포함된다..

  • 학습자와 다른 수혜자의 현재와 미래의 요구와 기대를 이해.
  • 조직의 목표를 학습자와 다른 수혜자의 요구와 기대에 연결.
  • 조직 전체에 학습자와 다른 수혜자의 요구와 기대를 전달.
  • 학습자와 다른 수혜자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교육용 제품과 서비스를 계획설계개발생산제공 및 지원.
  • 학습자와 기타 수혜자 만족도를 측정 및 모니터링하고 적절한 조치.
  • 지속적인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수혜자와의 관계를 적극적으로 관리
  • 학습자가 자신의 경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 서비스를 모듈형 서비스로 분류.
  • 풀 타임파트 타임 및 e- 러닝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코스를 제공.
  • 능동적 학습을 강조하는 조직의 교과 과정 정책을 수립.
  • 시설에 협업 공간을 조성.
  • 학습 중심 학습에서 직원 교육;
  • 새로운 과정기법을 실험하고 구현하기 위한 구조.

 

 

2. 비전 리더십.

 

2.1 설명

비전 리더십은 조직의 사명비전 및 목표를 작성작성 및 구현하는 데있어 모든 학습자와 수혜자를 참여시키는 것이다.

 

2.2 이론적 근거

목적의 통합과 사람들의 방향과 참여를 통해 조직은 전략정책프로세스 및 자원을 조정하여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지도력에 학습자와 다른 수혜자가 참여하면 그들의 요구에 지속적으로 집중하고 단절을 피할 수 있습니다.

 

2.3 주요 이점

몇 가지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교육 조직 목표를 달성함에 있어 효율성과 효율성 향상;
  • 조직의 프로세스에 대한 더 나은 조정;
  • 조직의 수준과 기능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향상;
  • 조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요구와 조직에 의해 제공되는 사람들의 요구;
  • 원하는 결과를 제공 할 수 있는 조직과 직원의 능력 개발 및 개선.

B.2.4 가능한 조치

가능한 조치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조직 전체의 조직의 사명비전전략방침 및 프로세스를 전달.
  • 조직의 모든 수준에서 행동에 대한 공유된 가치공정성 및 윤리적 모델을 만들고 유지.
  • 신뢰와 청렴의 문화를 확립.
  • 품질에 대한 조직 차원의 약속을 장려.
  • 모든 수준의 리더가 조직의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모범이 되도록 보장.
  • 책임을 다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훈련 및 권한을 사람들에게 제공.
  • 사람들의 기여를 고무격려인정.
  • 리더가 변화를 관리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보장

 

 

 

3. 인원의 적극참여

 

3.1 설명

조직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은 역량이 있고능력이 있으며 가치를 제공하는 데 필수적이다.

 

3.2 이론적 근거

조직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려면 모든 계층의 모든 사람을 존중하고 참여시키는 것이 중요하다인정권한 부여 및 역량강화는 조직의 목표 달성에 사람들의 참여를 촉진한다.

 

3.3 주요 이점

몇 가지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조직의 사람들에 의한 조직의 목표에 대한 이해가 향상되고 이를 달성하려는 동기가 증가했습니다.
  • 개선 활동에 사람들의 참여 강화;
  • 자기개발이니셔티브 및 창의성 향상;
  • 사람들의 만족도 향상;
  • 조직 전체의 신뢰 및 협업 향상;
  • 조직 전체의 공유 가치와 문화에 대한 관심이 증가

 

3.4 가능한 조치

가능한 조치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개인 기여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사람들과 의사 소통.
  • 조직 전체의 협업을 촉진.
  • 공개 토론과 지식경험의 공유를 촉진.
  • 사람들이 성과에 대한 제약을 결정하도록 하고두려움없이 주도권을 행사할 수 있음.
  • 사람들의 기여를 인정하고 인정.
  • 사람들이 학습개선자신을 계속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자원을 할당.
  • 개인 목표에 대한 성과의 자체 평가;
  •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사람들의 만족도를 평가하고 결과를 전달하며 적절한 조치 실시

 

4. 프로세스 접근법

 

4.1 설명

일관된 시스템으로 작용하는 상호 관련된 프로세스로 활동이 이해되고 관리될 때일관성 있고 예측 가능한 결과는 더욱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달성된다.

 

4.2 이론적 근거

EOMS는 서로 관련된 프로세스로 구성된다이 시스템에 의해 어떻게 결과가 도출되는 지를 이해하면 조직에서 시스템 및 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다.

 

4.3 주요 이점

몇 가지 잠재적인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핵심 프로세스 및 개선 기회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 향상;
  • 정렬된 프로세스 시스템을 통해 일관되고 예측 가능한 결과;
  • 효과적인 프로세스 관리효율적인 자원 사용 및 상호 기능간 장벽 감소를 통한 성능 최적화;
  • 조직이 일관성효과 및 효율성과 관련하여 이해 관계자들에게 신뢰를 제공.
  • 조직이 법적 및 규제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지 입증할 수 있도록 허용.

 

4.4 가능한 조치

가능한 조치는 다음이 포함된다.

  • 시스템의 목표와 목표 달성에 필요한 프로세스를 규정.
  • 프로세스 관리에 대한 권한책임 및 책임 설정
  • 조직의 역량을 이해하고 행동에 앞서 자원 제약을 결정
  • 프로세스 상호 의존성을 결정하고 시스템 전체의 개별 프로세스에 대한 수정의 영향을 분석.
  • 프로세스와 프로세스의 상호관계를 조직의 품질 목표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관리
  • 프로세스를 운영 및 개선하고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모니터링분석 및 평가하는 데 필요한 정보 제공.
  • 프로세스 결과 및 EOMS의 전체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리그크관리

 

5. 개선

5.1 설명

성공적인 조직은 지속적으로 개선에 초점을 둔다.

 

5.2 이론적 근거

조직이 현재 수준의 성과를 유지하고내부 및 외부 조건의 변화에 대응하며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개선이 필수적이다.

 

5.3 주요 이점

잠재적인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프로세스 성능조직 능력 및 고객 만족도 향상
  • 근본 원인 조사 및 결정에 초점을 맞추고예방 및 시정 조치를 준수함.
  • 내부 및 외부 위험과 기회를 예측하고 대응할 수 있는 능력 향상
  • 점진적 개선과 획기적인 개선 모두에 대한 고려 강화
  • 개선을 위한 개선된 학습사용
  • 혁신을 위한 드라이브 증진 .

 

5.4 가능한 조치

가능한 조치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조직의 모든 수준에서 개선 목표 수립을 장려.
  • 개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기본 도구을 적용하는지방법론에 대해 모든 계층의 사람들을 교육하고 훈련.
  • 개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완료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력 확보
  • 조직 전체에 걸쳐 개선 프로젝트를 구현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배포.
  • 개선 프로젝트의 계획구현완료 및 결과를 추적검토 및 심사.
  • 개선 고려사항을 신제품 또는 수정된 제품 및 서비스 및 프로세스의 개발에 통합.
  • 개선을 인식하고 인정.

 

 

6. 증거기반의 의사결정

 

6.1 설명

데이터와 정보의 분석과 평가에 기초한 의사결정과 커리큘럼은 원하는 결과를 산출할 가능성이 더 높다.

 

6.2 이론적 근거

의사결정은 복잡한 프로세스가 될 수 있고항상 어느 정도의 불확실성을 수반한다의사결정은 주관 적일 수 있는 해석뿐만 아니라여러 유형과 원천의 입력을 종종 포함한다인과 관계와 잠재적이고 의도하지 않은 결과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사실증거 및 데이터 분석은 의사결정에 대하여 더 큰 객관성과 신뢰성을 높인다.

 

6.3 주요 이점

잠재적인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의사결정 프로세스 개선
  • 프로세스 성과 및 목표 달성 능력의 평가 개선
  • 운영 효율성 및 효율성 개선
  • 의견과 결정을 검토하고시도하고변경할 수 있는 능력 증가
  • 과거 결정에 대한 효과를 입증할 수 있는 능력 증가.

 

6.4 가능한 조치

가능한 조치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조직의 성과를 입증하기 위한 주요 지표 결정측정 및 모니터링
  •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관련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
  • 데이터정보 및 학습 자원이 충분히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보장
  •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 데이터와 정보를 분석하고 평가.
  • 직원들이 필요에 따라 데이터를 분석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보장.
  • 경험과 직관이 균형을 이루고증거에 기초하여 결정하고조치

 

 

7. 관계관리

 

7.1 설명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조직은 제공자와 같은 이해관계자와의 관계를 관리한다.

 

7.2 이론적 근거

관련 이해관계자들은 조직의 성과에 영향을 미친다지속적인 성공은 조직이 성과 에 미치는 영향을 최적화하기 위해 모든 이해 관계자와의 관계를 관리할 때 달성될 가능성이 더 높다그것의 공급자 및 파트너 네트워크와의 관계 관리는 특히 중요하다.

 

7.3 주요 이점

잠재적인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각 이해관계자와 관련된 기회와 제약에 대응하여 조직 및 관련 이해관계자의 성과 향상
  • 이해 관계자들 간의 목표와 가치에 대한 공통된 이해
  • 자원 및 역량을 공유하고 품질 관련 리스크를 관리함으로써 이해 관계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역량 증대
  • 제품과 서비스의 안정적인 흐름을 제공하는 잘 관리되는 공급망

 

7.4 가능한 조치

가능한 조치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관련 이해관계자(부속문서 참조및 조직과의 관계 결정
  • 관리가 필요한 이해당사자 관계를 결정하고 우선순위를 정함.
  • 단기 이익과 장기적 고려사항의 균형을 유지하는 관계를 확립.
  • 정보전문지식 및 자원을 수집하고 관련 이해관계자와 공유
  • 개선 발의를 증진하기 위하여 해당되는 경우성과를 측정하여 이해관계자에게 성과 피드백을 제공
  • 제공자파트너 및 기타 이해관계자와 협력 개발 및 개선 활동을 확립.
  • 제공자와 파트너의 개선과 성과를 장려하고 인정.

 

 

8. 사회적 책임

 

8.1 설명

사회적 책임 기업은 지속가능하고장기적인 성공을 보장된다.

 

8.2 이론적 근거

ISO 26000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에 기초하여교육기관은 다음과 같은 투명성과 윤리적 행동을 통해 자신의 결정과 활동이 사회경제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책임진다.

  •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건강과 안전그리고 사회의 복지를 포함한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
  • 이해관계자의 기대를 고려.
  • 해당 법률 및 국제 행동규범을 준수.
  • 조직 전체와 조직 관계에서 통합.

이는 상업적(경제적활동과 이해관계자의 관계에서 사회 및 환경적 관심이 있는 사업에 자발적으로 포함됨을 의미한다.

 

 

8.3 주요 이점

잠재적인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사회 전반의 평판 개선
  •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의 관계 강화
  • 보다 책임감 있고 효율적인 자원 사용으로 인한 비용 절감.
  • 지속 가능한 관행으로 인한 위험 관리 개선
  • 만족스러운 직원을 유치보유 및 유지할 수 있는 능력

 

 

8.4 가능한 조치

가능한 조치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역량 강화
  • 조직의 전략에 사회적 책임을 적용하려는 방법에 대한 언급을 포함.
  • 원칙과 가치를 적절한 행동에 대한 진술로 변환하여 사회적 책임에 대한 조직의 의지를 명시한 서면 행동 강령 또는 윤리 강령을 채택.
  • 확립된 경영 관행이 조직의 사회적 책임을 반영하고 해결하도록 보장
  • 사회적 책임의 원칙과 핵심 주제 및 이슈가 조직의 다양한 부분에 적용되는 방법 파악
  • 조직 운영 시 사회적 책임을 고려
  • 구매 및 투자 관행인적 자원 관리와 같은 조직의 기능과 프로세스에 사회적 책임을 통합.

 

 

9. 접근성과 형평성

 

9.1 설명

성공적인 조직은 학습자의 개인적이고 특별한 요구관심능력 및 배경을 해결하기 위해 포괄적이고 유연하며 투명하며 책임감이 있다.

 

9.2 이론적 근거

교육 기관은 가능한 한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제약과 자원에 따라 그들의 교육 상품과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할 필요가 있다또한 모든 학습자가 그러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평한 방법으로 사용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할 필요가 있다.

 

9.3 주요 이점

잠재적인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더많은 잠재적 학습자 Pool
  • 특별한 요구사항을 가진 학습자의 만족도 증가
  • 다른 수혜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능력 향상
  • 아이디어를 상호교류하여 혁신과 학습을 개선하는 다양한 학습자 모집단

 

9.4 가능한 조치

가능한 조치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학습자 중심의 학습 및 교육 도입
  • 교육 제품 및 서비스의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사회 조직과 협력
  •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습자의 접근참여 및 완료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이를 사용하여 의사 결정을 강화.
  • 학습자의 성과를 돕는데 필요한 문화적언어적심리적교육적 및 기타 지원을 제공.

참고교육용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접근은 모든 사람에게 해당 제품 및 서비스 에 대한 접근을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조건이 적용됨을 의미한다.

 

 

10. 교육에서의 윤리적 행동

 

10.1 설명

윤리적 행위는 모든 이해 당사자가 공평하게 처리되고 이해 상충을 피하며 사회의 이익을 위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윤리적 전문적 환경을 조성하는 조직의 능력과 관련이 있다.

 

10.2 이론적 근거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조직은 모든 이해 관계자들을 다루는데 있어 정직 (정직과 공정성이미지를 투영할 필요가 있다조직의 직원들은 모든 거래에서 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유지해야 한다.

 

10.3 주요 이점

잠재적인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부패 활동으로 인한 손실 감소
  • 조직의 이미지 개선
  • 직원의 동기부여 및 사기 향상.
  • 모든 이해 관계자들과 관계 개선
  • 연구 프로세스 및 결과의 무결성 보장

 

10.4 가능한 조치

가능한 조치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가입하는 조직 윤리 행동 정책을 시행.
  • 모든 방침을 윤리적 원칙과 일치시킴
  • 경영검토 입력으로 윤리를 포함.
  • 연구에 대한 윤리적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적절한 구조를 구현.
  • 윤리적 행동의 이점에 대한 인식시간 배정
  • 윤리 행동 규칙을 위반에 대한 징계체계 확립.
  • 직원에게 비윤리적인 행위를 관리자들에게 보고하도록 장려.
  • 뇌물과 이해 상충을 피하기 위한 조치.
  • 참고_ ISO 37001은 뇌물 방지에 대한 추가 정보 제공한다.

 

 

11. 데이터 보안 및 보호

 

11.1 설명

조직은 모든 이해당사자가 자신의 데이터 사용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하고교육 기관이 자신의 데이터를 적절한 주의와 기밀로 취급한다는 것을 전적으로 신뢰하여 교육 기관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11.2 이론적 근거

성공적인 조직은 활동의 위협과 취약성을 식별하고 그러한 위협과 취약점을 예방하고 완화하기 위한 통제 장치를 설정함으로써 기밀성무결성 및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함으로써 신뢰를 창출할 것이다.

 

11.3 주요 이점

잠재적인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문서화된 정보가 삭제되거나 무단 수정 또는 삭제되지 않도록 보호
  • 삭제된 데이터를 복구시 발생하는 손실 방지
  • 명확한 공개 방침으로 인해 학습자 및 기타 이해당사자로부터 신뢰를 얻음
  • 데이터 출처에 대한 신뢰로 인해 증거 기반 의사결정이 개선됨.
  • 필요한 경우 정보 검색의 용이성
  • 비상 상황에 대한 대응 개선.

 

11.4 가능한 조치

가능한 조치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 데이터 보안에 관한 역할책임 및 권한을 요약하는 데이터 보안 정책의 수립구현 및 유지관리
  • 데이터의 기밀성무결성 및 가용성에 관한 규칙의 수립구현 및 유지관리
  • 조직의 데이터 처리 방법에 대한 명확한 방침을 이해 관계자에게 공표.
  • 다단계 백업 시스템지속적인 가용성 시스템 및 데이터 복구 시스템 구축
  • 데이터 보안과 관련된 위협 및 취약성을 식별하고 이를 완화하기 위한 관리장치를 확립.
  • 학습자직원 및 기타 이해관계자에게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을 보장하는 방법과 데이터 보안에 대한 잠재적 위협을 피하는 방법 및 이러한 위협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 

참고_ ISO/IEC 20000 및 ISO/IEC 27001은 데이터 보안에 대한 추가 지침을 제공한다.